성남시 남시중원도서관, 문체부 문화·예술 공모사업 잇달아 선정
페이지 정보
작성자 작성일 24-06-11 08:21본문
먼저 중원도서관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‘길 위의 인문학’ 사업에 선정됐다.
길 위의 인문학은 한국도서관협회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며, 인문학의 대중화를 위해 전국 문화기반시설에서 운영되는 사업이다.
올해 중원도서관은 ‘제철 인문학’을 주제로 8월부터 10월까지 오늘날의 가족, 일, 사회를 인문학으로 성찰하는 강연 및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.
아울러 중원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는 ‘예술인파견지원-예술로 사업’에도 선정됐다.
‘예술인파견지원-예술로 사업’은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, 기관은 참신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사업이다.
이번 사업 선정으로 5명의 예술인과 함께 중원도서관 현안을 예술로 해석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.
한편 중원도서관은 “시민에게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자원을 적극 유치했다”며 “중원도서관에서 인문·예술·문화를 풍성하게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“고 전했다.
- 이전글“경기도 초·중·고등학생 전자책 마음껏 읽자” 경기교육전자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운영 24.06.11
- 다음글HD현대마린솔루션, 재생용 사무가구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습권 지원 24.06.11